티스토리 뷰

우리가 받은 새로운 정보에 따르면,올해 가장 비싼 아이폰 모델은 전작인 XS 맥스에 비해 몇가지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제공 할 수 있다. 

아이폰이 마침내 올해 USB-C를 채택할 지도 모른다.


이미 상당수의 안드로이드 OEM 업체들이 노치에서 벗어나고 있지만, 애플은 올해에도 디스플레이 노치를 계속 사용할 것이다. 


아이폰XR 후속 모델은 아이폰XS 맥스 후속 모델보다 더 넓은 노치가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노치가 더 작은 프로토 타입 모델들도 일부 존재한다.

올해 노치가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지만, 2019년형 아이폰에는 그립감과 긁힘 방지력을 향상시키는 광택 코팅이 특징일 것이다.  



또 다른 중요한 변화는 애플의 독자적인 라이트닝 커넥터에서 USB 타입-C로 전환하는 것일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출처에 의하면 완전히 확정된 것이 아니라 2019년형 아이폰 3개 모델 모두 지난해와 같은 라이트닝 포트를 탑재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반면 출처에서 상당히 확신하고 있는 것은 아이폰 XR 후속모델의 새로운 그린 색상 옵션 도입이다.

동시에 애플은 현재의 색상 옵션 5개중 하나를 없애려고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아이폰 XR은 현재 블랙, 화이트, 옐로우, 코랄, 레드, 블루 컬러 등으로 제공된다.

또한 소식통은  아이폰XS 맥스 후속모델이 후면 트리플 카메라 구성을 제공해 월스트리트저널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확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WSJ 보고서는 아이폰 XR 후속모델이 후면에 업그레이드 된 듀얼카메라 구성을 제공할 것임을 추가로 밝혔다.


가격에 관한 한 2019년형 아이폰 모델의 가격은 작년과 동일할 것이라고 소식통은 주장한다.

이는 아이폰 XR의 후속모델이 749달러에서, 아이폰 11은 999달러에서 시작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에 '고급형' 아이폰 11 모델은 1099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다.

그러나 9월 이전에는 새 아이폰이 출시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때까지 많은 변경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출처 : https://www.droidshout.com/apple-iphone-11/



저 노치 디스플레이는 아무리봐도 적응이 되지 않습니다.

스티브잡스 이후 디자인에 대한 철학이 없어진듯 해서 아쉽기는 하나 또 신제품이 나온다고 하니 기다려집니다.

USB-C를 채택하면 아주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소망은 저 카툭튀만 어찌 해결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생폰주의자인데 카툭튀 때문에 항상 케이스를 씌우고 다녀야 해서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