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투스 장치를 여기저기 연결하는건 쉬운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특히 여러 PC를 돌아다니며 사용하는 블루투스 장비의 경우 그런것 같습니다.

예전 버전은 문제가 없었던것 같은데 윈도우 10에서는 이런일이 발생을 하네요.


해피해킹 블루투스 키보드를 다른 PC에 붙여서 쓰다 다시 이 PC로 옮겨서 쓰려니 문제가 발생합니다.

다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페어링 버튼을 눌러봐도 묵묵 부답이네요.


그래도 무선 마우스는 살아 있어서 블루투스 아이콘을 누르고 장치표시로 넘어갑니다.

디바이스 추가를 누르면 블루투스 장치를 찾기 시작합니다.



해피해킹 키보드를 찾았습니다.

그래서 이 키보드를 선택을 했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HHKB-BT에 대한 PIN을 입력하세요"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PIN 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

PIN번호도 모르는데 방법이 없습니다.

당연하게도 PIN번호 조차 입력할 수 없습니다.




한참을 고생하다 제어판으로 가봅니다.

여기서 '하드웨어 및 소리' 아래 있는 장치추가를 선택합니다.




잠시후 HHKB-BT를 찾아줍니다.



여기서도 똑같이 암호를 물어봅니다.

당황하지 않고 아래 있는 "또는 해당 장치에 있는 암호을(를) 입력하세요"를 누릅니다.




키보드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해피해킹 키보드에서 해당암호를 입력합니다.

키보드를 입력하면 화면엔 보이지 않지만 엔터를 누르면 바로 인식을 합니다.



그러면 다시 HHKB-BT 설치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잠시후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라고 하는데 금방 끝나네요.


다른 블루투스 장치는 잘 붙는데 이 키보드는 다른데 갔다 오면 잘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위와 같은 방뻐으로 다시 설정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설치하면 쓸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단점을 발견한 날이었습니다.